Five Star Stories 등장 기체 중 하나인 L.E.D 미라쥬의 1/100 스케일 킷입니다.

기본 소체에 검 두자루가 포함된 경장형이 먼저 발매되었고, 이후 플레임 런처가 포함된 이번 킷이 발매,

또 이후 비행 장비인 '부메랑 유닛'까지 포함된 제품이 나왔습니다만 이 부메랑 유닛 버전은 감당할 수 있는 가격대에서는 구할래야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 플레임 런처 장비형도 킷 발매시기가 1991년으로 지금 기준으로 무려 33년 전이기 때문이지요.

 

사진 나열에 필요 시 짤막한 코멘트로 내용을 이어가겠습니다.

 

먼저 플레임 런처를 제외한 기본 소체인 경장형입니다.

경장형의 등에도 추가 장갑이 있으나, 플레임 런처와 부품을 공유하고 있어 선택 조립이었기에 경장형에서는 생략합니다.

 

 

이어서 중무장형인 '플레임 런처' 장착형입니다.

 

플레임 런처의 발사부는 약 10Cm 길이로 연장이 됩니다만, 도저히 그 길이를 한 프레임에 담을 환경이 되지 않으므로,

발사부를 수납한 짧은 버전으로만 촬영하였습니다.

 

플레임 런처와 백팩의 연결은 반다이 빌더스 파츠 '파워드 암즈 파워더'의 부품을 유용하여 자작했습니다.
장식장에 들어갈 최종 포즈입니다. 플레임 런처 전개 상태로는 어딘가에 꺼내놓을 공간이 도저히 나오질 않네요.

 

 

# 사용된 도료

- 타미야 : 건메탈, 화이트, 미카레드, 패널라인 액센트 블랙(먹선)

- 모모델링 : 유광 화이트 서페이서

- IPP : 화이트 펄, 수퍼파인 알루미늄

- SUNIN7 : 클리어 바이올렛, 스타라이트골드

- DSPIAE (소프트팁 마커) : 메탈릭 레드, 메탈릭 그린, 건메탈, 유광 블랙

 

# 주요 개조 포인트

- 전신 관절 모노샤프트 관절 방식 개조

- 고관절 옐로서브마린 더블볼조인트로 교체

- 주요 부품 단위 ND 자석으로 분해/조립 가능하도록 개조

- 플레임 런처 폴딩암 적용하여 백팩 거치 개조

 

작업을 시작하기 전 그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해봐도 제작기나 작업기는 발견하지 못했고,

완성 작례마저 그 수가 많지 않은데, 그 와중에 킷이 스스로 자립하고 있는 작례조차 없었습니다.

 

하여, 이번 킷은 주요 관절을 고정시키지 않고 가동이 되면서도 지지대 없이 자립할 수 있도록 하는것을 목표로 잡았었습니다. 다행히도 구상했던 방법과 개조 중 즉흥적으로 변경한 방법들이 유효하여 지지대 없이도 자립 가능하도록 개조하는데 성공했네요.

 

포인트로 금박 데칼을 자작하여 추가하고자 하였으나, 자작 금박 데칼을 만드는 과정에서 트러블이 생겨, 현재 자작 데칼지 업체에 관련 실패 샘플과 의견을 전달한 상태입니다.

혹여 추후 금박 데칼에 대한 문제점이 해결된다면 한번 정도는 재촬영 후 眞 완성 게시물을 업로드 할 수도 있겠습니다.

 

2개월 하고도 보름동안 제작기를 지켜보시고 응원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것으로 WAVE 1/100 L.E.D MIRAGE with Flame Launcher를 마무리 짓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