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휴가기간 바짝 달려 어느정도 완성된 리뷰를 들고온 구름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토부키야의 얼리거버너 Vol.6와 육상자위대 07식-Ⅲ형 전차 낫친을 조합한 완성 리뷰입니다.

낫친의 경우 한국군 사양으로 개조도색하다보니 형식번호와 명칭이 어울리지 않아

달롱넷 식구분들의 센스를 빌어 'K-07A3 반달곰'이라 명칭을 정했습니다.

우선 얼리거버너 Vol.6 입니다.

킷의 기본색은 최대한 살리되, 살색 덩어리인 헤드 부품 일체를 풀도색해주었으며

한국군이란 설정으로 왼팔엔 제20기계화보병사단 마크, 오른팔엔 전시 위장색 태극기를 달아주었습니다.

먼저 한바퀴 쭉 둘러 기본 스탠딩 포즈입니다.

 

1/24 스케일로 7Cm의 작은 킷이기에 크게 찍은 사진에서는 도색이 깔끔하지 못한 부분도 보이네요.

이하 가동성을 보기위한 약간의 포징샷입니다.

슈퍼히어로 랜딩 포즈로 가동샷은 마무리!!

다음은 K-07A3 반달곰입니다.

제20기계화보병사단에 배치된 전투보조 및 작업용 전차로써, 가벼운 경무장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작업을 위한 용도의 다목적 차량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한바퀴 쭉 돌리며 기본 스탠딩 포즈입니다.

기본적으로 한국군 개구리 위장무늬가 채택되었으며, 양팔 파츠는 다목적 매니퓰레이터를 적용해 다양한 작업도구 및 경무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행을 위한 다리 파츠에는 이동 시 소음을 억제하기 위한 사일런서(고양이 발바닥:육구)를 채택하여 보행 시 매우 조용한 기동이 가능하며, 이를 활용하여 전투 보조 시 첩보활동 또한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이하 해치 오픈 및 탑승 모드(다운 폼)입니다.

 

얼리거버너와 조합하면 아래와 같이 잘 어울리는 양상을 보입니다.

랩탑 단말을 활용하여 K-07A3 반달곰의 AI 펌웨어를 업데이트
전투보조 및 작업용 소형 전차이기에 콕핏은 상당히 협소합니다.
K-07A3 반달곰 기동합니다. 자 한돈반 가보자~

 

가동성을 보기위한 달리기 포즈입니다.

사일런서가 채택되었기 때문에 기동 시 발소리는 "뿅뿅뿅~" 입니다.

 

매니퓰레이터는 M.S.G 웨폰에 대응되는 크기이며, 약간의 가동이 되는 가동손 외에 무장을 쥐는 고정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름의 전투 포즈.. ㅎㅎ;;

 

약간의 개인적 디테일 추가로, 군 차량에 부착되어 있는 『군 작전 차량 추월 금지』 안내와, 제20기계화보병사단 마크를 데칼로 제작해 붙여주었습니다.

 

자작 악세사리 5종을 계획했는데, 야전삽과 대빗자루 까지만 완성한 채 휴가기간이 끝나버렸네요.

앞으로 짬날때마다 눈삽, 넉가래, 예초기를 추가로 자작하고 모두 완성하면 장착샷을 재촬영 하려 합니다.

K-07A3 반달곰 기본 장비 ① - 야전삽
야전삽은 실제 야전삽과 똑같이 가동됩니다.
K-07A3 반달곰 기본 장비 ② - 대빗자루
야전삽과 대빗자루를 함께 장비

 

기본 킷에서 접합선 수정이 필요하다 싶은 부분은 가동식 손가락과 양 다리의 하박 정도입니다만, 꼭 접합선 수정을 하지 않아도 크게 티나는 부분이 아니기에 저는 생략했습니다.

개구리 위장무늬 일체는 자작 데칼을 만들어 입혀주었으며, K-07A3 반달곰 기체의 부분도색 및 추가 악세사리는 아크릴 붓도색을 해주었고, 메탈릭 스티커를 재단하여 약간 사용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부터 오늘까지 총 8박 9일간의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낸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눈삽, 넉가래, 예초기까지 완성했으면 좋았겠지만.. 손이 느린편이라 다 만들지 못해 아쉽습니다.

올해가 가기전에 마저 만들어 추가 촬영을 목표로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