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시 자주 쓰지만, 한동안 안쓰다 또 쓰려면 까먹고 또 자료 찾아보려면 그게 여간 귀찮은게 아닌지라
제가 자주 쓰는 모듈들을 레퍼런스 클래스 하나로 묶어버렸습니다.
버그 수정 및 예제 프로그램 작성 등 버전 1.03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각 모듈에서 필요에 따라 재정의할 것들을 선정의 해놓은 헤더. | |
| CloudTree 클래스와 각 모듈에서 필요한 클래스 정의가 들어있는 헤더. |
| CloudTree 클래스와 각 모듈이 구현되어 있는 소스파일. |
소스코드가 있는 폴더에 위 세파일 복사하고, class view에서 각 파일 등록해준 후 쓰면 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Cloudtree 클래스 포인터 선언할 곳에 #include "CloudTree.h" 포함하는건 기본 센스아니겠습니까 ㅎㅎ
version : 1.03
date : 2016. 3. 21
포함하고 있는 함수 목록
|
이렇게까지 설명해줬는데 행여라도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는 분이 계실까봐 써보는 간단한 활용 예제.
CloudTree * cloudtree = new CloudTree (); cloudtree->CreateSharedMemSimple(); cloudtree->DestroySharedMemSimple(); |
Cloudtree형 클래스 포인터 하나 만들어서 각 모듈 불러오면 됩니다.
공유메모리 모듈의 경우 두가지가 있는데, 일반 모듈은 직접 정의해서 쓰고 싶을때 쓰시고 Simple 붙은 모듈은 그냥 호출만 하시면 PreDefined.h에 정의된 stShareData 구조체의 포인터 m_pShared를 통해 공유 메모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stShareData 구조체는 필요에 따라 각자 알아서 수정해서 쓰시면 됩니다.
이래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이 계신다고 하시면..
구름나무 레퍼런스 클래스 v1.02 예제 프로그램과 소스코드
구름나무 레퍼런스 클래스 기능 구현 예제 프로그램. | |
Reference_class_sample_v103.zip | 구름나무 레퍼런스 클래스 기능 구현 예제 소스코드. |
예제 프로그램과 소스코드를 보시면 아마 이해가 빠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제 소스코드는 VS201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하는 예제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기능은 프로그램 상에서 충분히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생각합니다.
그럼 v1.03 게시물은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