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안쓰다 또 쓰려면 까먹고 귀찮아서 자주 쓰는 모듈들을 개인용 클래스 하나로 묶어버렸습니다.

소소한 버전업으로 업로드 합니다.



PreDefined.h

 

 각 모듈에서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재정의할 것들만 밖으로 빼놓은 헤더.


CloudTree.h


 CloudTree 클래스와 각 모듈에서 필요한 클래스 정의가 들어있는 헤더. 


CloudTree.cpp


 CloudTree 클래스와 각 모듈이 구현되어 있는 소스파일.


소스코드가 있는 폴더에 위 세파일 복사하고, class view에서 각 파일 등록해준 후 쓰면 됨.

당연한 말이지만, Cloudtree 클래스 포인터 선언할 곳에 #include "CloudTree.h" 포함하는건 기본 센스아니겠음?!


version : 1.01

date : 2016. 3. 15


포함하고 있는 함수 목록

  • Eucledian Distance - xy 2차원 좌표간 거리 / xyz 3차원 좌표간 거리
  • 가우시안 랜덤 함수 - 중심값과 표준편차를 설정하여 가우시안 랜덤값을 발생시키는 함수
  • 공유메모리 할당 / 해제 함수
  • 공유메모리 할당 / 해제 간소화 함수 (유져 편의성)
  • 클럭 타이머를 이용한 경과시간 체크 함수
  • TCP/IP 서버-클라이언트 함수
  • 위경도 이용하여 정북 기준으로 방위각 구하는 함수
  • 위경도 이용하여 두 지점 사이의 거리를 구하는 함수
  • ECEF(지구중심좌표계) 좌표를 위경고도로 변환하는 함수



이렇게까지 설명해줬는데 행여라도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는 사람이 있을까봐 써보는 간단한 활용 예제.


  CloudTree * cloudtree new CloudTree ();
  cloudtree->CreateSharedMemSimple();
  cloudtree->DestroySharedMemSimple();


Cloudtree형 클래스 포인터 하나 만들어서 각 모듈 불러오면 됩니다.

공유메모리 모듈의 경우 두가지가 있는데, 일반 모듈은 직접 정의해서 쓰고 싶을때 쓰시고 Simple 붙은 모듈은 그냥 호출만 하시면 PreDefined.h에 정의된 stShareData 구조체의 포인터 m_pShared를 통해 공유 메모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stShareData 구조체는 필요에 따라 각자 알아서 수정해서 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