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데 성능은 가격 이상의 만족감을 주고, 싼거니까 고장나면 또 사던가 다른거 사던가 하는 맘으로 샀는데

심지어 고장도 잘 안나는 제품이 이 QCY T1이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고질적인 버그인지, 많은 분들이 한쪽만 들리고 어떻게해도 다른 한쪽이 안들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도 이번에 두번째 나온 증상이구요.

 

웹서핑을 통해 이것저것 정보를 모아 해보면 대부분 되지 않더라구요.

저도 지난번 증상때는 이것저것 해메다가 네이버블로그의 혁도님 게시물을 보고 해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혁도님 블로그 글 바로가기

 

QCY T1 한쪽만 소리날 때 해결 방법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요새 핫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 들어보셨나요?저도 얼마전에 구매해서 처음...

blog.naver.com

 

근데 이번에 증상이 나와 같은 방법으로 해봤는데, 이번엔 대여섯번을 다시 시도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도 오른쪽만 나오고, 왼쪽 이어폰은 소리가 안나더라구요.

 

그러다가 오늘 다시한번 혁도님 블로그를 보는데, 영문 매뉴얼의 리페어링 부분을 직접 찍어 올리셨더라구요.

그동안 읽어볼 생각도 안했던 그 페이지를 읽어보니 한단계가 빠져있더군요.

 

 


  # 대략적인 의역

 

  1. 두 이어폰을 20초간 누른채 기다린다.

  (LED가 흰빨 점멸하다 꺼질거고 10초쯤 후에 다시 3회 흰빨 점멸후 꺼질때까지)

 

  2. 누르고 있던 손을 떼었다가 다시 두 이어폰 모두 1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진다.

  (LED가 2회 흰빨로 점멸함)

 

  3. 그러면 두 이어폰이 서로를 페어링한다.

  잠시후 왼쪽 이어폰의 불이 꺼지면 두 이어폰은 페어링 된거고 오른쪽 이어폰이 페어링 모드에 들어간다.

 

  4. 이때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기 검색에서 QCY-T1_R을 찾아 페어링한다.

 

  주의 : 두 이어폰이 20초 안에 서로를 페어링 못하면, 두 이어폰이 각각 스마트폰에 페어링 등록기기로 나온다.

  (즉, 이어폰끼리 페어링 안되서 양쪽을 따로따로 기기에 등록해야된다는 얘기.

  이러면 양쪽 이어폰에서 소리가 이상하게 싱크도 안맞고 음악듣기 매우 안좋음.)

 

 

 

제경우 이번 증상 발생에서는 영문 매뉴얼의 방법대로 하니 그냥 한방에 해결됐습니다.

 

혹시 혁도님의 블로그 방법으로 안되시거든, 영문 매뉴얼 방법 그대로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분명하게 짚고 넘어갈것은, 저역시 지난번 증상 발생시에는 혁도님 블로그의 방법대로 해서 해결되었던 경험이 있다는것입니다.

결코 혁도님 블로그 글의 내용이 잘못됐다는 이야기는 아니란 말씀!

 

멀쩡한 기기를 교체하거나 버리시기 전에, 이런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하여 포스팅합니다.